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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천5동, 민원안내도우미 제도 '호응'
민원인 만족도 및 원할한 업무처리에도 효과
2012년 02월 21일 (화) 14:37:12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 민원안내 도우미가 민원인에게 무인발급기 기능을 안내하는 장면.

대천5동주민센터(동장 김형곤)에서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민원안내 도우미제도'가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안내 도우미 제도'는 대천5동 정규직 직원이 1주일씩 윤번제로 민원안내 도우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친절한 민원응대와 마인드 향상은 물론 원활한 업무처리에도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이를 통해 주민센터에서 담당자를 찾거나 민원서류 작성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민들을 대신해 민원안내 및 서류작성에 도움을 주고 있어 방문하는 주민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민원인들의 불만사항을 체크하는 등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대민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역할도 겸하고 있다.

김형곤 대천5동장은  "직원들이 함께 운영하는 민원안내도우미제도를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없애고 신뢰받는 민원행정과 방문하고 싶은 대천5동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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