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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보] 제로슈거(Zero Sugar) 소주, 일반 소주 대비 당류·열량 큰 차이 없어
2024년 05월 21일 (화) 11:37:48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 표시를 강조하는 이른바 제로(Zero) 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규모는 20년 924억원에서 22년 3,683억 원으로 약 4배 성장(마켓링크, 23년 6월)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제로 식품의 당류 및 열량을 조사한 결과, 제로슈거 소주의 열량 및 당류는 일반 소주과 비교해 큰 차이가 없었으며, 비알코올 맥주의 0.0 표시는 소비자 오인을 유발할 우려가 있었다.

   
 

□ 건강을 위해 제로 식품 구입, 맛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상대적으로 높아
□ 제로 식품의 상품정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할 필요

- 소비자의 51.7%만이 제로 식품 구매 시 영양성분 함량 등까지 자세히 살펴본 후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제로 식품 내 성분에 대한 오인을 줄이기위해서는 구매 시 제로 상품 라벨 뒷면의 영양 정보 등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 (구매 및 소비행태) 소비자 72.0%가 일반 식품 대신 기왕이면 제로 식품을 구매한다고 응답하거나, 66.3%가 일반 식품을 구매하는 빈도가 줄었다고 응답하는 등 일반 식품 대비 제로 식품 선호도와 이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남.
ㅇ 소비자의 51.7%만이 제로 식품 구매 시 영양성분 함량 등을 자세히 살펴본 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 정보 확인하고 구입하시면 소비자 인식과 선호도 차이가 있으므로 꼭 확인하시어 구매시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소비자원 온라인거래조사팀
제공 : 보령시 소비자상담실( 소비자교육중앙회 보령시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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