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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보] 인터넷 쇼핑몰‘웁스’ 관련
2024년 01월 30일 (화) 11:14:45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인터넷 쇼핑몰 웁스(Whoops)몽 블리그램, whoops.kr) 제품 배송 및 환급지연 소비자 피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명 : 웁스몰, 웁스, 블리그램, whoops.로 조회

ㅇ(유관기관 협조요청) 전자상거래PG사 ((주)헥토파이낸셜, 네이버파이낸셜(주), 주식회사 케이에스넷, 수식회사 이피니 소프트)로 피해 회복 및 추가 피해 차단을 위해 해당 업체 거래건 모니터링 및 적정 조치 요청(섬유제품팀,24.01.17.~23.)
ㅇ(피해예방주의보 발령) 소비자단체에서 해당쇼핑몰의 배송 및 환급 지연과 관련한 피해예방주의보 발령(24.01.19.)
ㅇ(사업자 공지내용) 해당업체에서는 모든 상황이 정리될 때까지 상품 판매를 임시 중단하며 환급처리는 24.01.18.부터 7일간 진행하고 미배송건들로 1~3주 이내에 완료될 예정이라고 공지 

□ 제품 미배송에 따른 피해를 보상 받을수 있는지?
 ㅇ (현금결제) 업체에서 환급지연시 사실상 피해보상이 어려움.
 ㅇ (카드결제) 신용카드사(결제대행사포함)에 이의제기 가능하며, 신용카드할부로 결제(20만원 이상, 3개월 이상)한 영우, 카드사에 할부항변권을 신청할 수 있음.

□ 피해구제 절차를 통한 해결이 가능한지?
 ㅇ 피해구제 절차 진행은 가능하나, 양 당사자 간 합의권고를 통해서 사건을 해결하는 절차이므로 현재 업체의 대응상황을 볼 때 환급처리가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 피해구제 절차를 통한 해결은 현실적으로 어려움.

□ 피해구제 절차 이외의 다른 대응방법은?
 ㅇ사업자의 환급지연 등의 계약불이행에 대비하여 지급명령 신청, 소액 심판 청구 등 민사적 절차를 진행해볼 수 있음.
※ 대한민국 법원 전자소송 사이트(ecfs,soourt.go.kr)에서 지급명령 신청 및 소액심판 청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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