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3.21 화 13:43
의정비, 시립노인병원
 
> 뉴스 > 읍·면소식
     
올 가을은 녹도를 걸어볼까?
녹도, 행안부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에 선정
2022년 10월 04일 (화) 12:17:18 김종윤 기자 jjong8610@hanmail.net
   

녹도가 행정안전부가 한국섬진흥원(원장 오동호)과 함께 선정하는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에 선정됐다.

이번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은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과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물들었 섬(2곳), 누구나 걷기 좋은 길이 있는 ?걸어봐 섬(5곳), 맛있는 제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맛있 섬(2곳) 등 3개의 여행 주제에 따라 9곳이 선정됐다. 

녹도가 포함된 '걸어봐 섬'은 걸으면서 섬 구석구석을 둘러보거나 아름다운 섬과 바다의 경관 감상이 가능한 섬들로 구성됐다.

녹도는 마을이 바다를 내려다보는 언덕 위에 오밀조밀하게 하나의 동네로 형성돼 있으며, 섬을 한 바퀴 돌 수 있는 둘레길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먹거리는 까나리, 새우, 멸치, 김, 굴 등 각종 제철 해산물이 있으며, 대표관광자원은 녹도방파제, 녹도 둘레길, 몽돌해수욕이 있다.

교통편은 여객선이 1일 1회 운항하며 대천항에서 10시에 출발해 12시 반에 도착한다.

이밖에도, 가을 대표 볼거리 단풍과 가을꽃을 감상하기 좋은 '물들었 섬'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장사도(경남 통영시)와, 병풍도(전남 신안군)이 선정됐다. 장사도는 10만여 그루의 동백나무와 후박나무, 구실잣밤나무 등이 가득 식재돼 있고, 병풍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맨드라미가 식재돼 가을에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걸어봐 섬'은 녹도 외에도 대장도(전북 군산시), 내도(경남 거제시), 월등도(경남 사천시), 연홍도(전남 고흥군) 등이다. 

'맛있 섬'은 가을이 되면 더욱 맛있는 생선인 갈치와 방어 등이 유명한 거문도(전남 여수시), 단맛과 신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향과 맛을 내는 감귤과 고등어, 소라, 전복 등이 유명한 욕지도(경남 통영시) 등 2개 섬이 선정됐다. 

선정된 9개 섬에 대한 자세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신문(http://www.charm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가장 많이 본 기사
[박종철 칼럼] 윤석열 대통령이 곁
[한동인의 세상읽기]국민의 정서와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에 '분주'
대천초, 2023년 진단평가 실시
주꾸미·도다리 먹으러 가자!
대천3동,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천북면, 복지사랑방 운영 '호응'
대천-외연도 항로 여객선 건조 순항
폐광지역 경로당 건강교실 운영
[소비자정보]일부 이유식, 표시된
 
우편번호 33436 충남 보령시 신설 3길 11, 1층(동대동, 모스트센터) | Tel: 041)936-0005 | Fax:041)935-1356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연중
Copyright 2009 보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jong86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