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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의회 시군 지역민원상담소 16일부터 본격 운영
道 각지 16개소 운영·개소 앞둬
2020년 10월 27일 (화) 11:06:37 김종윤 기자 jjong8610@hanmail.net
   
▲ 충남도의회는 16개소의 ‘지역민원상담소’ 운영으로 의회 방문이 어려운 도민의 고충 민원을 신속히 수렴해 해결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은 개소를 앞둔 충남도의회 서산 지역민원 상담소.

지역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충남도의회 지역민원상담소가 본격적으로 운영에 돌입한다.

지난달 28일 도의회에 따르면 지역민원상담소는 ‘충청남도 지역민원상담소 설치 및 운영에관한 조례’에 근거한 것으로, 의회 방문이 어려운 도민의고충 민원을 신속히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내 15개 시·군 중 상대적으로인구밀집도가 높은 천안엔 3개소, 아산엔 2개소가 들어서며 나머지 지역에는 각 1개소씩 설치된다.

다만 의회 청사와 인접한 예산과 홍성은 제외하는 것으로 결정됨에 따라 모두 16개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2월 관련 조례가제정된 후 올해 6월부터 설치를 시작해 현재까지 12개소가 문을 열었거나 개소를앞두고 있다.

충남도의회 지역민원상담소에선해당 지역구 도의원과 지역 실정을잘 아는위촉직 상담관이 매주 3~5일간 주민으로부터 입법·예산·정책건의나 지역 현안, 생활불편 사항을직접 청취하고 정책 반영 등 후속 조치를취하게 된다.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은 “지역민원상담소는 도민과 함께하는 ‘소통 의정’ 실현을 위한 여러 가지 노력 중 하나”라며“도민의 어려움을 풀어주고 나아가 지역발전을 위한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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