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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보]아산상조(주) 연락두절 관련 상담가이드
2020년 03월 17일 (화) 11:17:19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1. 배경
▷2020년 2월 3일부터 회사운영 악화로 영업 중단 및 연락두절 상태인 아산상조(주) 관련 소비자 문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업체 현황
○상호 : 아산상조(주)
○소재지 : 서울 마포구 독막로8길 6(합정동) JS빌당 4층
○등록번호 : 서울-2018-제163
○선수금 보전기관 : 신한은행
○대표 : 장재백
○현재상태 : 서울시 확인결과 폐업상태는 아닌 것으로 확인되나, 대표전화(02-6455-9474) 연락두절 및 소비자가 직접 회사 방문결과 사무실 폐문부재(간판 없음) 상태

2. 상담가이드
▷아산상조(주)에 불입한 대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지?

▶업체 연락두절 상태로 피해구제를 통해 환급받기 어려움(피해구제 접수 중단)
▶업체가 자발적으로 휴폐업 또는 서울시에서 사업자 등록 직권말소 시 예치은행(신한은행)을 통해 납부한 선수금의 최대 50%까지 청구 가능
▶신한은행에 예치된 금액이 납부한 선수금의 50%에 미달하는 경우 예치된 금액만큼 청구 가능
※신한은행 가락동지점 담당자 손형렬 과장(02-431-5353)으로 예치 여부 및 금액 확인 가능

○예치금 반환 절차
서울시 행정조치(등록 직권 말소)→신한은행에서 피해 소비자에게 예치금 수령 관련 서면 통보→소비자 예치금 반환 신청서류 접수→예치금 지급
※주소가 변경된 소비자는 사전에 신한은행에 통보 필요

▷신한은행에 선수금이 예치되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산상조(주)에서 은행에 선수금을 예치하지 않은 경우 은행을 통해 환급 받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개별 민사소송을 통해 해결할 수 밖에 없음.
※추가적인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선수금을 예치하지 않은 경우 서울시청 공정경제담당관(민은정, 02-2133-5402)에게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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