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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보]콘도 및 헬스장 회원가입
아직도 전화 권고 및 방문판매로 콘도 회원가입에 현혹되시나요?
2019년 09월 02일 (월) 11:10:45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 한 동안 잠잠했던 콘도회원 가입에 대한 민원이 가까운 지역으로부터 자주 접수되고 있습니다.
 * 전화로 이전 회원 가입한 이용권 보상 제도를 권고하면서 재(추가) 결제를 요구하며 소비자를 유인합니다.
 * 이용하실 용도가 정확한 경우는 신중한 결정으로 가입하시기 바라며 본인의 개인정보 제공에 주의 하세요.
 * 오래전 가입한 회원 정보를 영업사원들이 제공하면서 능숙한 영업으로 유인하는 경우로 속을 수 있습니다.
 * 특히 신용 확인을 위해서라고 카드번호를 문의 시 쉽게 전달하지 마시고 답변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 콘도 이용권 이용시 가이드
▶ 콘도, 숙박시설 이용권에 대한 사기 기망적인 판매상술로 소비자불만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 주의가 요망됩니다.
▶ 무료 콘도이용권 행사에 당첨되었다거나 기존에 ‘저가·할인형 콘도이용권’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무료 콘도이용권을 제공한다며 전화하여, 소비자에게 신용카드로 이용대금을 결제토록 하고 결제일 전에 신용카드 할부금을 보전한다고 약속한 후 그 약속을 지키지 않는 소비자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 판매자들이 콘도회원권이라 일컫는 저가의 콘도이용권은 단순히 콘도를 예약 이용할 수 있는 권리로서, 회원이 시설우선 이용권, 회원권 양도 등과 같은 권리를 갖는 일반적인 콘도회원권이나 골프장 회원권과 그 성격이 다름

  ▣ 콘도 회원권 이용시 알아둘 사항
▶ 전화로 걸려오는 이벤트 당첨 또는 무료행사에 당첨되었다는 말에 현혹되지 마세요.
*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사업자는 제세공과금만 소비자가 지불하면 된다고 유인하나 이는 무료라고 속이기 위한 핑계일 뿐이고 해당 금액은 실제 콘도회원 가입금액입니다.

▶ 충동구매를 하셨다면 신속히 내용증명을 우편을 반드시 발송 하세요 !
* 신용카드사에 연락하여 신용카드 대금을 수령한 가맹회사 상호 및 주소를 확인하고 계약서 명의자, 가맹점 및 신용카드사에 계약의 취소를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하셔야 합니다.
* 신용카드로 할부결제(20만원 3개월 이상) 했을 경우 7일 이내 해약의사를 밝히면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위약금 없이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 관련 자료는 반드시 보관하셔야 합니다.
 * 할부금 보전 계약을 증명하기 위해 대화녹취 기록, 계약서, 회원증, 할부금 수령 통장사본 등 관련 자료 일체를 보관하셔야 합니다. 이는 향후 법적 절차를 밟을 때 취소권을 행사하거나 채무불이행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 사업자 주소지를 모를 시는 결제한 카드사로 가맹점 주소 및 연락처를 본인이 문의하면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헬스장 이용 전 가이드 와 헬스장 계약시 알아둘 사항
▶ 장기 계약은 신중하게 합니다.
*헬스 회원권 계약을 하기 전 직장 근무 여건, 자신의 건강 상태, 경제적 여건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결정하고 단기간 이용
해 본 후 자신의 상황에 맞게 기간을 늘려가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 중도 해지 시 위약금 관련 규정을 확인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일반적 거래관행에 비추어 과다한 위약금이 규정되어 있다면 계약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자에게 중도 해지 요구 시에는 해지 의사 통보 시점에 대한 분쟁을 예방하기 위하여 내용 증명 우편을 통해 발송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 방문판매로 충동적으로 계약을 했거나 원치 않는 계약을 했을 때는 14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만원이 넘는 금액을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했을 때에는 7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 청약철회는 내용 증명 우편을 통보하는 것이 좋으며, 사업자와 신용 카드사에 각각 통보해야 합니다.
▶ 사업자의 일방적인 영업 중단, 폐업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시 거래 금액을 신용카드 할부 결제(20만원이상, 2개월이상 기간에 걸쳐 3회이상 분할)했다면 신용카드사에 항변권 행사를 통해 남은 할부금의 지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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