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7.18 목 07:34
의정비, 시립노인병원
 
> 뉴스 > 교육/문화
     
따뜻한 동화로 여는 친구사랑 주간!
남포초, 교감선생님 동화 낭독 및 생각 나누기
2019년 05월 13일 (월) 12:36:47 김연중 기자 yjkim8116@naver.co.kr
   

남포초등학교(교장 이광희)에서는 7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 간 인성교육 실천 및 친구사랑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실시해 존중과 배려의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실천주간에는 교육과정 속에서 가정 및 학교생활 관련 인성덕목을 적용하여 교과 간 연계 또는 융합을 통해 수업을 실시하였으며, 틈새 시간을 활용하여 각 학생에 맞는 맞춤식 상담을 통해 실제적인 인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인성교육주간의 시작으로 7일 중간놀이 시간에 전교생이 모여 교감이 낭독하는 친구사이의 돈독한 관계를 위한 7가지 말을 주제로 한 이야기책을 들으며,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충남연구소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자연 속 재미톡톡 인성쑥쑥>에 참여하여 의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와 더불어 학급 게시판을 활용하여 친구 칭찬하기를 실시하였으며, 바른 언어사용을 위해 ‘사랑합니다’ 인사지도와 존댓말을 사용하는 Yo-Yo Day(하루 동안 존댓말 사용하고 실천 소감을 글로 쓰기)와 같은 특색활동을 통해 바른 말 사용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2019학년도 1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통하여 폭력 없는 학교문화를 조성하여 행복하고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에 한 마음으로 다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이광희 교장은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 모두가 친구를 자기처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지고 자라가는 바른 인성을 길렀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김연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신문(http://www.charm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사의견쓰기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박종철 칼럼]‘문대통령과 이명박근
머드축제의 매력에 빠진다!!
"노후석탄화력 폐지하라"
한내여중길~국도36호선 도로 개통
갓바위식품(주), 보령 조미김 세계
"청렴한 1등공단이 되겠습니다"
"이제 안심하고 귀가하세요!"
"쌀 줄이려다 마늘·양파 파동 불렀
정낙춘 부시장, 소통행정 펼쳐
스타키보청기 보령센터, 5명에게 보
 
우편번호 33436 충남 보령시 신설 3길 11, 1층(동대동, 모스트센터) | Tel: 041)936-0005 | Fax:041)935-1356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연중
Copyright 2009 보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jong86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