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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보]라돈 검출 침대 관련 집단분쟁 신청 안내
2018년 06월 12일 (화) 11:37:33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 소비자의 편의를 위하여 대진침대의 경우, 인터넷상담만 하셔도 집단분쟁조정으로 이관되오니 인터넷 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자 확정을 위해 신청인의 생년월일, 주소를 인터넷 상담 시 “불만 피해내용”에 별도로 꼭 기재하여 주시고, 휴대폰번호를 명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 작성 시 대진침대 현물사진(모델명, 제조년월일 확인필요) 및 대진침대 설치 사진(방 사진 등) 등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집단분쟁조정 접수 이후
* 접수된 집단분쟁조정사건은 접수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조정개시 여부를 결정합니다.
* 조정 개시 결정이 되면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통해 14일 이상의 기간 동안 추가 피해 소비자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분쟁조정 절차 개시 공고를 진행합니다.
* 개시 공고가 종료된 날의 다음날부터 30일 이내에 분쟁조정결정을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해당 기간 내에 분쟁조정을 마칠 수 없는 경우 2회에 한하여 각각 30일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3)★집단분쟁조정 결정 이후★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결정은 소비자와 사업자가 수락(동의)하는 경우에 재판상 화해의 효력이 발생하며, 일방이라도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강제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조정이 성립 시 : 법원으로부터 집행문을 부여받아 강제집행이 가능합니다.
* 조정 불성립 시 : 법원의 소송절차(민사소송)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4) 리콜 접수 관련 안내
리콜접수는 대진침대 홈페이지(www.daijin.co.kr) 및 전화 (1544-4475, 02-538-2800, 041-587-3500)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리콜 접수 시 추후 집단분쟁조정, 소송 등을 대비하여 구입영수증, 매트리스 모델명이 나타난 사진, 침대설치 사진, 리콜 확인증 등을 구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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