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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행자부 에서 민원행정서비스 기반구축과 운영 등 높게 평가
2014년 12월 16일 (화) 15:16:19 김종윤 기자 jjong8610@hanmail.net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행정자치부로부터 '2014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민원서비스 우수 지자체를 선정·공개 인증함으로써 지자체의 서비스수준상향 평준화와 국민중심의 서비스정부를 실현하기 위해 행정자치부에서 인증하는 것이다.

보령시는 민원행정서비스 기반구축과 운영, 성과 등 3개 분야 133개 항목 평가지표에서 800점 이상 받아 2차 전문가와 서면심사, 3차 심사위원의 현장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신속·공정·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사무심사관 운영과 상·하반기 민원만족도 조사로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주기적으로 분석, 그 내용을 시책에 반영하고 각종 민원제도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이번 인증심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시 관계자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은 됐지만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심사에서 미비한 사항은 개선·보완하고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시책을 적극 발굴, 민원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마크는 2년간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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