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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민원도우미 집’ 운영
시청 담당급 공무원, 리·통장집 표찰 부착
2003년 05월 12일 (월) 00:00:00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보령시가 ‘민원도우미의 집’을 운영한다.
보령시는 민선 3기를 맞아 시민들에게 새롭게 변모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생활민원을 신청·접수·대행 처리해 줌으로써 주민편익을 도모하고 봉사행정 구현을 위해 ‘민원도우미의 집’을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시청 담당급 공무원 141명과 리·통장 331명 등 총 472명의 집에 ‘민원도우미의 집’을 지정 표찰을 부착하고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지정 운영하는 민원도우미의 집은 장애인, 노약자 및 맞벌이부부 등 행정기관을 방문하기가 쉽지 않은 주민이 직접 행정기관에 나오지 않고 공무원 및 리·통장을 통한 민원을 해결해 주고자 시에서 역점으로 추진하는 특수시책이다. 따라서 주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대상민원으로는 민원안내를 비롯 FAX민원 신청, 생활민원 접수, 각종 제세공과금 납부대행처리 등 일반행정 전 분야에 걸쳐 민원사항을 접수 및 처리한다.

또 민원처리 절차로는 민원인이 공무원이나 리·통장의 집을 방문 민원신청을 하면 관련 부서에 접수 민원발급을 받아 민원인에게 전달하게 된다. 또한 생활민원 및 제보사항 등에 대해서는 해당부서에서 검토 후 해결방안에 대해 민원인에게 통보해주며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민원도우미의 집 운영은 거동 불편자나 맞벌이부부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는 시책” 이라면서 “운영 결과 주민들로부터 반응이 좋을 경우에는 전 시민에 대해 확대 시행해 나갈 방침”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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