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4.11 목 09:40
의정비, 시립노인병원
 
> 뉴스 > 보령신문 > 단체/스포츠
     
따뜻한 연말을 만드는 사람들
자원봉사활동, 성금 전달 등 사랑의 온정 여기저기서
2007년 12월 17일 (월) 00:00:00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2년째 밑반찬 제공 봉사

농촌사랑 남포농협 자원봉사단(단장 강선숙)은 2005년 12월 발대식을 갖은 후부터 현재까지 매월 남포면내 독거노인 등 27가정에 밑반찬 제공, 청소 등 가사도우미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봉사단 회원 57명은 8개조를 편성,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오전에 1개 조원들이 모여 밑반찬을 만들고 오후 전체 회원들의 회의시간을 거쳐 각 가정에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기금마련은 회원들의 회비와 남포농협의 지원금으로 이뤄졌으며 올해 농협이 지원해준 금액은 627만원이다.
봉사단은 일정한 생계비를 지원받는 생활보호대상자 외의 어려운 독거노인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몸이 불편한 생활보호대상자 몇 명도 포함됐다.
강선숙 단장은 “회원들이 힘을 모아 밑반찬 등을 전할 때 노인 분들이 고마워하는 것을 보면 눈물 날 때도 있다”며 “더 못해줘서 항상 마음이 짠하고 앞으로 주변 이웃에게 더 많이 베풀고자하는 마음이 생긴다”고 말했다.

민속문화보존회, 주변 이웃에게 김장 및 생필품 전달

   
▲ 민속문화보존회 햇볕봉사대 회원들이 김장을 담고 있다
사단법인 전통민속문화 보존회 부설 햇볕봉사대 회원 30여명은 7일 김장 200포기와 쌀, 화장지, 비누 등 15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노인 10세대에 전달했다.
회원들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앞으로 더욱 봉사에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이날 김현길 전통민속문화 보존회 지부장은 남포중학교 1학년 권영준 학생과 청룡초등학교 4학년 유현욱 학생에게 개인 사비를 들여 각 15만원, 3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학업에 열중해 훌륭한 나라의 기둥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봉사활동 빼먹으면 찜찜해요”

대한적십자사 보령지구 협의회 회원들은 13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김장김치 400포기를 담아 60여 가구에 전달했다.
보령지구 협의회는 매주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을 위해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해오고 있으며 겨울철을 맞아 이번 김장김치를 담아 전달했다.
회원들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을 위해 매달 이미용 봉사, 목욕봉사 등을 펼쳐오고 있으며 최근 기름 유출사고가 난 태안에서 봉사를 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20여년 동안 봉사활동을 해왔다는 김효순 회장은 “봉사가 몸에 익어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봉사활동을 빼먹으면 찜찜한 기분이 들어 봉사활동하게 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친정집에 가는 기분으로 봉사를”

한국소비자교육원 보령지회 회원 30여명은 5일 주산, 미산면 독거노인들에게 나눠줄 김장김치 300포기를 담아 나눠줬다.
소비자교육원은 소비자피해구제활동과 소비자교육, 예절교육강연을 하면서 틈틈이 독거노인들을 위한 밑반찬 등을 만들어 행정에서 제외된 노인들에게 전해 주고있다.
한중환 회장은 “독거노인들 가정을 방문하면 딸이 찾아온 듯 노인들이 반겨줘 꼭 친정집에 가는 기분이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개인 사비들여 마음을 전달

남포보령장례식장(대표:박광순)에서는 11일 어려운 이웃돕기에 써달라며 160만원의 성금을 읍.면.동당 10만원씩 기탁했다.
또 주교면 관창리 소재 백두컨테이너 이현철씨는 무허가 노후주택에서 중증장애로 혼자 어렵게 살고 있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게 컨테이너 박스를 기증하고 직접 설치해 주는 등 따뜻한 온정을 베풀었다.

보령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신문(http://www.charm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가장 많이 본 기사
보령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천북면, 관내 30개소 경로당 방문
3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미산초, 국악 교과서음악회 공연 관
보령소방서 박정승 소방장 ‘제29회
[박종철 칼럼] 유권자와 정치인의
무궁화수목원으로 봄나들이 오세요!
보령해경-중부발전, 업무협약 체결
보령해경, 수상레저 안전관리 강화
 
우편번호 33436 충남 보령시 신설 3길 11, 1층(동대동, 모스트센터) | Tel: 041)936-0005 | Fax:041)935-1356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연중
Copyright 2009 보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jong8610@hanmail.net